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조회수 신기록, 아이튠즈 월드 1위 달성한 방탄소년단(BTS) FAKE LOVE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23:02

    >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방탄소년단의 성장은 어디까지 처음일까요? 북미 시장 진출에 이제 막 본격화하는 방탄 소년단(BTS)의 이번 신곡 FAKE LOVE가 24시간의 조회수 3590만 뷰를 기록하고 기존의 아델 Hello의 2700뷰 기록을 깨고 역대 빌보드 24시간의 조회수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정말 그렇게 첫 자리, 2위는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드인 여성 아티스트인 테쵸쯔로, 스위프트의 Look What You Make Me Do의 4320만 뷰와 유튜브에 센세이션을 쵸쯔우쿄쯔동, 싸이의 젠틀맨 3800만 뷰. 초반에는 쵸쯔쵸은만 뷰, 2천만 뷰 최단 기록을 잇달아 경신하고 뜨거운 화력을 보요쥬옷우 나 3천만 뷰ー즈 sound의 추이가 다소 약헤탄소(물론 이것은 어디까지 내 상대적인 것. 이것도 충분히 괴물 같은 기세예요.) 아쉽게도 24시간 최대 조회수 기록 경신에는 실패했습니다. 다만 아직 북미 진출을 본격화하는 단계로 비영어권의 핸디캡을 고려하면 충분히 놀라운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또 테쵸쯔로, 스위프트의 경우 이미 이모도우에서 강한 팬텀과 글로벌 트렌드를 감춘 아티스트이자 내 블로그에 몇번 다뤘는데, 캉이에, 허리, 김 카다시앙, 케이티 페리와 디스전부터 시작된 테쵸쯔로 스네이크 말다툼을 모든 어그로와 함께 노이즈 선전 쵸쯔후와은에서 뮤직 비디오에 그대로 풍자하고 폭발적인 그와은심을 모은 것을 감안하면 오로지 sound악만, 그것도 5분에 달하는 결코 짧지 않은 러닝 타임 니다울 고려합니다 면 더욱 더 놀라운 성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과장해서 본다면 현재 추이로 볼 때 앞으로 방탄소년단이 아시아권과 북미권을 동시에 석권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


    >


    >


    글로벌 어린이チュー즈 다운로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아티스트 순위에서는 하나위를 휩쓸었습니다. 믹크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마치 대한민국의 소리원의 사이트처럼 앨범 전곡이 전체 40위권 내에 상승하는 저력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근데 이상한 건 저보다 한 살 위인 크리스 우라는 사람이 누구냐 했더니 전 엑소 멤버인 그 크리스(우이팡)였어요. 뮤직 비디오도 실리곤 했는데 조회 수가 32만 정도 방탄 소년단에 비해서도 이 없는 모양에 아이 테유은쥬에서는 기묘하게 하나 정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중화권의 라이벌 의식 때문일까, 아니면 과인이름 달걀 소리로 인기가 있었던 걸까. 근데 좀 구린 느낌이 강하네요. 다만, 제1최근 세 1에 들어가($이 표기된 것은 세 1에 들어갔다는 의미)또 이미 소리액 시장에서는 성립되지 않게 되게 축소한 아이 테유은쥬 다운로드 시장이라 별로 구애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아요. 1단 많은 스포티 파이에는 당당하게 29위에 입성했지만 이전의 DNA(59위), MIC Drop(62위)보다 더 높은 순위로 상대적으로 치열한 스포티 파이 스트림 시장에서 지난번보다 더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방탄 소년단 계급이 더욱 커졌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빌보드 어워즈 공연도 있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들어가기 때문에 더 높은 순위는 물론 빌보드 톱 텐 진입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남짓 뒤지만 수상한 아이 튠 즈 1위를 차지한 크리스는 아이 튠 즈 1위라면 스트리밍 지수도 따라오지 않으면 안 되는데, 처음부터 순위권에 이름이 없는 걸 보면 덤핑이 아닌가 의심하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